스포츠중계 11월 12일 【프리미어12】 베네수엘라 vs 미국 스포츠분석.해외야구분석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11월 12일 【프리미어12】 베네수엘라 vs 미국 스포츠분석.해외야구분석
댓글 0 조회   291

작성자 : 루니티비
게시글 보기

베네수엘라(WBSC 랭킹 3위, 1승1패)는 지난 경기에서 파나마를 상대로 2-4로 패배했으나, 첫 경기에서는 멕시코를 상대로 8-4 승리를 거뒀다. 상대보다 2개의 안타를 더 기록하며 8안타를 쳤지만,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잔루 10개를 남긴 점이 아쉬운 경기였다. 베네수엘라는 MLB 출신 리카르도 핀토, NPB 경험이 있는 요핸더 멘데스, 니발도 로드리게스가 포함된 탄탄한 마운드가 강점이다. 시즌 중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주축 투수들에 더해, 베네수엘라 윈터리그에서 압도적인 구위를 보인 안토니 비스카야가 불펜에 합류해 뒷문 수비가 한층 강화되었다. 또한, MLB에서 활약 후 자국 리그로 돌아온 알렉시 아마리스타, 에르난 페레스, 라몬 플로레스 같은 베테랑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 여전히 한 방을 노릴 수 있다.


미국(WBSC 랭킹 2위, 1승1패)은 직전 경기에서 네덜란드를 12-2로 꺾으며 큰 승리를 거두었고, 첫 경기에서는 푸에르토리코에 0-1로 아쉽게 패했다. 네덜란드전에서는 1회에 2점을 허용한 뒤 1회말 루크 리터(뉴욕M)와 라이언 워드(LAD)의 연속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고, 총 13안타(3홈런)를 터뜨리며 화끈한 타격을 선보였다. 미국은 2021년 도쿄 올림픽 결승에서 일본에 패해 은메달을 획득한 당시 감독 마이크 소시아가 여전히 지휘봉을 잡고 있다. 44세 좌완 투수 리치 힐, 베테랑 스펜서 패튼을 포함해 몇몇 베테랑들이 있지만, 팀 구성의 대부분은 마이너리그 유망주로 이루어져 있다. 미국은 강타자보다는 빠른 주력을 지닌 타자들이 많아, 기동력 있는 공격으로 상대 수비를 흔들 수 있다.



* 경기 분석 & 배팅추천 *


최근 맞대결에서 베네수엘라는 홈에서 7-9로 패배하며 2연패에 빠졌다. 이번 경기는 멕시코 테픽의 중립 구장에서 열리며, 미국의 폭발적인 타격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 미국은 기동력을 활용해 점수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있어 경기가 풀리지 않더라도 득점 기회를 잘 살려나갈 것으로 보인다.


★ 추천 픽 : 미국 승 ★

루니티비님의 최신 글
패널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