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WBSC 랭킹 2위, 1승2패)은 지난 경기에서 베네수엘라를 상대로 3-5로 패배했으나, 그 이전 네덜란드를 상대로는 12-2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맷 쇼의 홈런으로 타선의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줬지만, 베네수엘라 전에서는 5안타로 빈공에 그쳤다. 네덜란드 전에서는 8회에 콜드 게임 승리를 따냈으나, 상대 투수의 유인구에 쉽게 흔들려 불리한 상황을 만드는 등 타자들이 집중력을 잃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마지막 9회에 1점을 추격하며 파나마와의 다음 경기를 위한 긍정적인 요소를 남겼다.
파나마(WBSC 랭킹 4위,2승1패)는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3-2 승리를 거뒀고, 그 이전 경기인 베네수엘라 전에서도 4-2로 승리하며 2연승을 달렸다. 멕시코 전에서는 먼저 2실점을 했으나, 라모스의 2타점 적시타와 퀴로스의 희생타로 역전에 성공했다. 특히, 요미우리의 좌완 강속구 투수인 알베르토 발도나도와 케니 에르난데스, 엔리케 부르고스가 불펜에서 강력한 활약을 펼치며 최근 9이닝 동안 무실점을 기록 중이다. 파나마는 14년 만에 본선 무대에 올라온 만큼 대회에서 강한 뒷심을 발휘하며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 경기 분석 & 배팅추천 *
미국과 파나마의 맞대결 기록은 없으며, 이번 경기는 멕시코의 테픽 중립구장에서 펼쳐진다. 1승 2패로 위기에 처한 미국은 타선의 반등이 기대되며, 파나마는 연승 중이지만 불펜의 피로 누적이 우려되는 시점이다. 파나마는 미국과의 경기에 1선발 투수를 아낄 가능성이 크다.
★ 추천 픽 : 미국 승 ★